728x90
엑셀 내용에 맞게 행 높이 자동변경
엑셀 사용 중 내용을 적고 내에 맞게 행 높이 자동으로 변경이 되지 않고 일부 내용이 보이지 않아 불편을
겪게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방법을 찾아도 딱히 방법을 알려 주는 경우도 없고
그렇다고 비슷한 내용을 찾아도 입맛에 맡는 것은 없어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분들에 세심한 부분까지 해결하고자 정리해 봅니다.
엑셀항에 내용을 적고 [상세사항] 내용을 적고 보니 정리된 내용이 너무 길 경우 눈에 보이는
내용이 일부만 보이고 있습니다.
1. 이런 경우에 전체를 선택합니다. (전체를 선택하게 됩니다.)
2. 전체가 선택된 상태에서 아래 내용 3번째 줄 라인을 마우스로 지정하고 더블 클릭한다.
3. 전체 목록에서 각 항목별 내용 전체가 보이게 됩니다.
행에 높이가 글자내용에 맞게 자동 정렬이 됩니다.
한번 행에 높이를 자동으로 맞게 설정을 하게 된 후부터는 직접 내용을 작성 후 엔터를 하면 자동으로 행 높이가 설정이 되어 불편하게 직접 마우스로 높이를 조정할 일은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만 해도 사용을 편하게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반응형
'IT > Excell'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 Word 빨간 줄 없애기 Red 줄 삭제 (0) | 2023.04.10 |
---|